수강·합격후기

Home > 합격후기

합격후기

컴활 2급 필기 실기 합격 후기!

nave**** star star star star star 2024-01-26

<애드투 이미남 컴활>

우선 애드투 이미남 컴활 2급 강의를 수강하면서 필기를 공부할 때 가장 좋았던 점은 엑셀 기초 다지기와 엑셀 기본 유형 익히기 강의를 통해 엑셀과 거리가 아주 멀었던 한 사람에게 엑셀과 조금 가까워질 수 있었던 강의였고 필기 공부를 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컴활 2급 필기 2회, 실기 2회>

컴활 2급 시험을 준비하면서 주변에 친구들에게서 '컴활 2급은 껌이다.' '그냥 눈 감고 쳐도 붙는다.' 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필기 시험 자리 잡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자리 먼저 잡고 공부 시작해도 된다고 얘기를 많이 해서 저도 그러면 되겠다 생각해서 접수를 먼저 했는데 마침 기말고사 기간이랑 겹쳐서 필기 시험에 소홀했던 탓인지 한 번 떨어지고 다시 강의를 처음부터 수강하며 기초를 다진 끝에 필기는 합격했고, 실기는 역시 운이었던 것같습니다. 계산 문제 5문제 중에서 1문제만 맞춰서 떨어지는 참사가 생겼었는데 그 당시 문제들이 진짜 처음 보는 문제들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첫 실기는 불합격하고, 두 번째 실기도 필기처럼 강의를 다시 수강하면서 빈틈 없이 준비하여 실기 합격까지 성공했습니다.


<응시 횟수, 준비기간>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필기와 실기 둘 다 2번씩 시험을 치뤘습니다. 준비기간은 불합격한 것까지 포함하면 길지만, 하루 2시간 혹은 3시간 정도 투자했던 것 같습니다. 날짜로는 음... 거의 2주 정도 했던 것 같네요!!


<필기 합격 공부법, 실기 합격 공부법>

 필기는 초반 엑셀 기초 다지기와 엑셀 기본 유형 익히기 강의를 수강하고 기출문제를 푼 후에 기본적인 것들은 채점하고 그 외에 생소한 부분들은 강의를 들으면서 완벽히 이해했습니다. 필기는 기출 최대한 많이 돌리기!! 최소 2번은 돌려야 하지 않나..싶습니다.


 실기는 강의 필수입니다. 함수도 함수이지만 다른 과목들도 엑셀은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이라면 어렵기 때문에 강의를 수강하면서 1회 정주행 하고 강의 없이 2번 정도 더 실습을 해봄으로서 기능을 다 익혔습니다.


끝으로 이미남 선생님 감사합니다!


d6bf0e82a3b047a2e3d7c44d70b6ed5a.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