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합격후기

Home > 합격후기

합격후기

컴활 2급 합격후기 원트 원클

kth8**** star star star star star 2023-06-23

c7a5a07df738d547651fc4204ed4b8a1.PNG
3c15365d8a80fa4be2d498205a58d8e1.jpg

취준생으로써 이력서 한 줄을 추가하고자 컴활 2급을 따기로 결심하고 컴활 2급 필기를 독학으로 준비하려고 책을 알아보던 중 필기+실기+인강을 함께 제공하는 이미남 강사님의 패키지를 보게 되었다.

2023 이미남 컴퓨터 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컴활 2급 인강+교재 책 기출문제집) : 애드투북스 (naver.com)

평소에 꼼꼼한 성격이기 때문에 자격증 사이트, 네이버 리뷰, 블로그 리뷰 등 후기를 살펴보았더니 전부 좋은 평가뿐이었다 또한 네이버페이 5000원을 후기를 쓰면 주고 합격한 후에 또 쓰면 네이버페이를 5000원 더 준다는 이벤트를 진행 중인 거 같았다. 따라서 구매를 결정하였고 시험 접수를 바로 하고 공부를 시작하였다. 확실히 인강을 들으면서 공부를 하니 다른 후기들과 마찬가지로 퀄리티가 좋고 설명도 깔끔하게 해주셔서 내용들이 쏙쏙 머릿속에 박혔던 거 같다.

D-day 4

우선 1~5강까지의 실기 이론들을 습득을 하고 필기 기출문제를 1~2회(6~7강의)까지 수강하였다.

D-day 3

필기 기출문제를 3회~10회(8~15강의)까지 수강하였다.

D-day 2

필기 기출문제를 1~10회(6~15강의)를 1회독 하였다.

D-day 1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 문제집 CBT (comcbt.com)

CBT 사이트를 통해서 기출문제들을 랜덤으로 풀어보았다.

D-day

시험을 보러 가기 전에 자주 틀렸던 문제들과 강의노트에 개념들을 정독하고 시험장에 들어갔다.

그렇게 필기를 합격하고 실기를 준비하기 전에 다른 자격증 시험 일정이 있어 1달정도는 다른 공부를 하고 다시 실기 공부 계획을 잡았다.

실기는 필기와 다르게 평균 70점을 넘어야 하기 때문에 필기보단 어려운 게 현실이다.

따라서 준비 기간을 7일로 생각했기에 시험 접수를 하고 공부를 시작했다.

D-day 7

16~20강 (논리, 참조, 날짜, 통계, 수학 함수 )을 들으면 최대한 이해하려고 노력을 하였다.

D-day 6

21~25강까지 최신 실기 기출문제들을 공부하였다.

D-day 5

26~30강까지 최신 실기 기출문제들을 공부하였다.

D-day 6

가장 많은 점수를 주는 계산 작업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21~30강까지 어려웠던 문제들을 다시 풀어보고 유튜브를 통해서도 다양한 최신 기출문제들을 풀어 보았다.

D-day 5

index, match, max 결합 문제 &연산자 문제, countifs, averageifs 등 많이 출제되는 함수 유형을 풀어보았다.

D-day 4

배점이 20점이 되는 기본 작업 복습을 시작하였다.

기본 작업은 기본 입력(5점)은 한 번 타자만 쳐보고 몇 분 정도 걸리는지만 체크한 후 따로 연습하지는 않았고

셀 서식(10점) ,조건부 서식 or 고급 필터 or 기타 작업 공부를 집중적으로 하였다.

D-day 3

배점이 20점 되는 분석 작업을 복습하였다.

정렬 및 부분합, 피벗 테이블, 가상 분석, 통합 중 나에게 제일 어려운 건 피벗 테이블이어서 피벗 테이블>가 새 분석>정렬 및 부분합> 통합 순로 비중으로 두고 공부하였다.

D-day 2

배점 20점인 기타 작업으로 매크로 기록과 차트 작업만 출제가 된다.

나에겐 매크로 기록이 어렵지 않아서 문제 풀이들만 보고 차트 작업 문제 유형들을 많이 보려고 노력하였다.

D-day 1

실제 시험을 보는 거처럼 기본 작업+계산 작업+분석 작업+기타 작업 문제들을 풀어보며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체크하고 오답들을 분석하였다.

D-day

기본, 분석, 기타는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계산 작업 함수 유형들을 블로그, 유튜브, 이미남 강사님의 실기 기출문제들을 보고 시험장에 들어갔다.

결과는?

합격이었다. 순공 11일로 빠르다면 빠르게 합격을 했지만 공부를 하면서 어려웠던 부분들도 많았다.

필기 합격후기

필기는 방대한 양으로 시작부터 겁을 먹었지만 애드투 이미남 강사님의 필기 기출문제들을 통해 극복을 할 수 있었고 필기 제1과목의 상당수 문제들이 강사님의 강의에 나왔던 문제들이라 90점 이상 받을 수 있었다.

2과목은 문제 1과목보단 어렵지만 확실히 인강을 들으니 이해가 되었고 시험장에서도 비슷한 유형들이 많이 나와 어려움은 없었다.

tip 필기는 문제 은행식이기 때문에 CBT를 통해서 공부를 진행하면 합격률과 평균 점수가 올라가게 된다.

실기 합격후기

실기는 필기와 다르게 평균 70점을 넘어야 합격이기 때문에 배점이 가장 큰 계산 작업에 많은 시간을 들여 공부를 하였다. 함수는 VLOOKUP, INDEX 같은 자주 출제되는 유형 문제도 많이 나오지만 UPPER 함수같이 출제 비중이 작은 함수들도 생각보다 많은 수험생들이 접하는 만큼 다양한 유형의 함수 문제들을 보고 가면 좋다.

나 역시 애드투 이미남강사님의 영상과 유튜브 기풍쌤영상을 통해서 다양한 함수를 접하고 가서 시험장에서 모르는 문제는 없었다.

또한 기본 작업(20점), 분석 작업(20점), 기타 작업(20점)도 매우 중요하다.

많은 수험생들이 계산 작업을 어려워하기 때문에 계산 작업에서 1~3문제는 틀리더라도 다른 작업들에서 틀리지만 말자라는 마인드로 공부하는 수험생분들도 많다.

따라서 나는 계산 작업>분석 작업>기본 작업>기타 작업 순으로 중점을 두고 공부를 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미래 수험생분들도 계산 작업> 자신에게 어려운 작업 순으로 비중을 두고 공부를 하게 된다면 쉽게 합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tip 기본 작업에 기본 입력(5점)을 연습하는 분들이 많다. 시험 일정이 여유 있을 때는 타자 연습을 하면 속도가 늘기는 하지만 시간이 없다 라면 한 번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체크만 하고 넘어가자! (내가 타자가 빠르면 선입력 후 나머지 작업 진행 or 타자가 느리다면 모든 작업들을 마치고 제일 마지막에 입력하자 배점이 5점이다)

tip 내가 자주 틀리고 어려운 문제들을 자주 보자!

tip 상시시험이고 2주 뒤에 결과가 나오지만 시험 일정이 빠르면 3주까지 기다려야 할 수 있으니 시험 접수를 할 때 시험 결과 날짜를 확인해 보자!

tip 내가 만약 자격증을 빨리 얻어야 한다면 시험을 연달아 보자! 상시시험이고 2주 뒤에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일주일에 2회나 3회 응시를 하여 보험을 만들어 두는 수험생들이 생각보다 많다.

tip 독학이 어려워 보이지만 생각보다 쉽다. 애드투 이미남 강사님의 저렴한 필기+실기+인강 패키지나 무료 유튜브 같이 착한 가격 패키지나 무료 강의 찾아서 들어보자 (생각보다 많다.) +학원은 2급은 쉽기 때문에 무료 강의들을 들어보고 별로라면 등록하거나 1급 시험을 보는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2023 이미남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실기 (컴활2급 인강+교재 책 기출문제집) : 애드투북스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