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합격후기

Home > 합격후기

합격후기

컴활 2급 필기 실기 합격 후기!

nave**** star star star star star 2024-02-23

저는 처음에는 유튜브로만 컴활 2급을 따고자 했었어요.

그런데 강의를 찾다 보니까 영상도 너무 많고, 무엇을 봐야 할지 머릿속이 복잡하더라구요... ㅠ

그렇게 지쳐가던 중 때마침 이미남 컴활 영상이 눈에 들어왔어요.

강의를 구입하면 교재와 기출문제 예제 파일도 무료로 받을 수 있고, 무엇보다 다른 사이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서 저에게 와닿았어요!

이미남 선생님의 필기 영상을 다 보고, 온라인 CBT로 많은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시험장에 갔었어요.

막상 시험장에 가보니까 기출문제도 나오긴 했지만, 컴활 2급 필기는 문제은행식이고 출제 범위가 너무 다양하다 보니까 아예 처음 보는 유형의 문제들도 많았어요.


두 번의 불합격 후에 저는 제가 헷갈리는 내용을 복습했고, 다시 이미남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어요.

범위가 너무 많아서 저는 필기에서 좀 고생한 것 같아요.

그리고 세 번째 시험을 보게 되었는데, 필기가 끝나고 애매하고 어려웠던 문제를 머릿속에 넣은 다음에 집에 와서 보니 많이 틀린 거예요...

불안에 떨다가 다음 날 보니 생각보다 점수가 잘 나와서 3번째에 합격했습니다!!

학습 플랜(필기)

이미남 컴활 강의가 좋은 게, 플랜이 정해져 있고 학습자들이 필기에 대한 내용을 더욱 이해하기 쉽게 바로 필기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고 실기에 대해서 먼저 공부를 한다는 점이었어요. 2과목 스프레드시트는 문제를 외우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엑셀에서 쓰이는 개념들을 실기 강의를 통해 먼저 익혀야 하기 때문이에요.

저는 필기 준비 기간을 처음에 1주로 잡았습니다!

이미남 선생님은 학습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 주시고, 자신감을 항상 올려주세요!

그리고 조금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은 반복해서 들으면 되니까 문제가 없었어요.

우선 저는 공부할 때, 필기를 아예 안 했어요. 그 많은 양을 필기하기에는 저는 감당이 안 되겠다 싶어서 ㅋㅋㅋㅋ...

대신에 직접 컴퓨터로 단축키를 많이 사용해 보고, 작업 표시줄에는 뭐가 있나 확인도 많이 해보는 등 직접 컴퓨터로 이것저것 많이 만져봤어요!

컴활 2급 실기

개인적으로 저에게 컴활 2급 실기는 필기 보다 훨~씬 쉬웠다고 생각해요.

오히려 필기에서 생각보다 시간이 끌렸어요.


실기는 계산 작업 함수가 문제인데, 이미남 선생님 강의는 쉬운 문제~어려운 문제 이렇게 골고루 섞어서 기출문제를 풀기 때문에 시험에서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문제를 풀 수 있었어요.

INDEX + MATCH 함수도 혹시 몰라서 이해하고 시험장에 갔는데, 그건 안 나왔어요 ㅎㅎ

시험을 보러 갔는데, 정말 이미남 선생님 말씀대로 함수는 1~2문제가 어렵게 나오면 다른 문제는 쉽게 나온다는 말씀이 맞았어요.

1문제는 좀 낯선 함수라 시간이 오래 걸릴 거 같아서 패스하고, 나머지 문제들을 먼저 풀었어요.

시간이 오래 걸릴 거 같으면 과감하게 패스하는 것도 중요해요.

나머지 4문제는 모두 맞았다고 확신합니다 ㅎㅎ

시험장에서 문제를 제출할 때 이미 붙었다고 생각할 정도였어요.

덕분에 실기는 한 번에 합격했습니다!

학습 플랜(실기)

실기도 준비 기간을 1주로 잡았는데요. 이미남 컴활 2급의 학습 플랜이 총 2주에 맞춰서 되어있기 때문이에요!

우선 하루에 실기 강의를 3~5개 정도 듣고, 이해가 될 때까지 함수를 풀었어요.

다른 부분에서는 생각보다 차트에서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구요.

차트의 뭐가 어디에 있는지는 익혀야겠다고 생각해서 차트도 눈에 많이 익도록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