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합격후기

Home > 수강후기

수강후기

실기는 도움이 되나 필기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강의입니다.

yaew**** star star star star star 2024-04-09

실기에선 많은 도움을 받았으나 필기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빈약한 것 같습니다.

학교 수업도 아니고 필기 내용을 처음부터 끝까지 강의하기에는 양도 너무 방대하고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점은 알고 있으나, 지금 강의 방식은 글쎄요..

어려운 문제는 소거법으로 접근한다는 방식 좋습니다. 그런데 컴활 내용을 아예 처음 접하는 사람이 과연 문제가 어렵고 쉽고를 나눌 수 있을까요? 

전부 다 어렵게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에도 강사님 판단에 따라 이정도는 맞힐 수 있는 문제지, 하고 '이건 들어보셨죠?'라는 식으로 해설 강의를 하신다면, 그게 과연 모든 수강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일지는 참 의문입니다.

비유하자면 이제 막 사칙연산을 하는 사람한테 고3 모의고사 해설 강의를 하는 느낌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실기 강의는 매우 만족합니다. 제공하는 문제 양도 많고, 설명도 꼼꼼하게 잘해주시니 내용이 머리 속에 잘 들어오더군요.

하지만 컴활은 실기보다 필기 응시가 우선이라는 점에서, 이 강의가 만족도 높은 강의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차라리 핵심요약집으로 정리해놓으신 것처럼, 조금 생략되는 부분이 있더라도 자주 출제되는 내용을 바탕으로 강의를 하시는 게 나을 것 같네요.